[Excel] 폴더 > 파일 목록 > 엑셀 가져오기
[엑셀] 메뉴 탭
|
Key) 찾을 수가 없다.
|
|
|
|
[명령어] cmd & bat파일
[경로로 복사]를 사용하면 편리 |
Key) Shift + 우클릭 메뉴가 다르게 표시된다.
|
[bat 파일 만들기] |
||||
|
||||
|
[명령어 사용하여 리스트 만들기 cmd] |
윈도우 시작 + R 버튼을 눌러 실행 창을 띄운 후 cmd 입력 |
cd\ cd scan 명령어를 이용하여 해당 폴더로 이동을 합니다. |
|
dir/b 는 파일의 생성날짜 및 정보들을 제외하고 파일명을 남기는 명령어 test.txt 는 리스트를 저장할 파일이름을 임의대로 지정하시면 됩니다.(뒤에 txt는 붙여야 합니다) |
|
[SW]
[DarkNamer]자주이용 편합니다. |
|
[솔루션 탐색기] |
[솔루션 탐색기] 에서 [참조 추가] 를 선택하여 [COM] 탭에서 [Microsoft Excel 16.0 Object Library] 를 선택하면 추가됩니다. Microsoft Excel 2016 의 경우엔 16.0 이고 Excel 2013 의 경우엔 15.0, Excel 2010 의 경우엔 14.0 |
|
|
폴더내 파일 리스트 엑셀이나 워드문서로 작성 알아두면 업무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컴퓨터를 오래동안 사용을 하다보면 데이터가 많이 싸이게 됩니다. 물론 폴더를 카테고리별 로 분류 작업을 잘해서 쉽게 찾을 수 있기는 하지만, 이게 많이 쌓이다보면 어디에 뭐가 있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없게 되잔아요. 이럴때 폴더내에 어떤 파일들이 있는지 엑셀파일로 정리가 되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지 않으셨나요? 지금 소개해드리는 프로그램이 바로 그런 프로그램 이랍니다. 'Directory List & Print' 라는 무료 프로그램으로 폴더내의 파일 리스트를 원클릭으로 바로 엑셀이나 워드문서로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래 폴더 리스트를 정리해주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압축을 푸시면 실행파일과 설명 파일이 있습니다. DirectoryListPrintEN.zip 프로그램은 3 단계에서 디렉토리 목록의 생성을 지원합니다. 1. 폴더(디렉토리) 선택 2. 요청 세부 정보 선택 3. 파일 목록 출력
1. 폴더(디렉토리) 선택
2. 요청 세부 정보 선택합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체크해주면 디렉토리별로 정리가 됩니다.
3. 파일출력 설정을 하는 부분 입니다. 프린트, 워드, 엑셀 등이 있습니다. 엑셀출력을 해보겠습니다.
4. 엑셀문서로 디렉토리별로 파일명이 잘 정리가 되었습니다. 정말 몇단계 만에 간단하게 폴더내의 파일명이 정리가 되었습니다. 저는 퇴사한 직원의 자료를 인수인계 받았을때 활용을 하였는데 괭장히 유용하였습니다. 제가 정리한 파일은 금방 찾을 수 있으나, 다른 사람이 정리한 내용은 찾을 수가 없잔아요. 그럴때 한번 돌려보세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회사내에서 인정받는 사람이 되시길.... |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