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광고 클릭수, 페이지RPM 등 오류? (해결방법)

[Tip] 광고 클릭수, 페이지RPM 등 오류?

(애드센스 수익 향상하기)

올해 광고 클릭수 집게와 페이지RPM 등 구글이 집계한 수치가 현저히 떨어졌다가 다시 수정됨.

다른 달 평균 광고 수입보다 이번달이 현저히 떨어짐. 

똑같은 월 구글 보고서가 체크한 것과 이후에 체크한 것 사이에 수치가 변함.

 

[Section] 페이지 RPM이란?

페이지 RPM은 

독자에게 약 천개의 페이지 뷰를 제공하여 얻을 수 있는 예상 수익입니다.

  • 페이지 RPM 계산 방법?

예상 수익을 받은 페이지 뷰 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하여 계산합니다. 예를 들어, 500페이지 뷰에서 10달러를 벌어들인 경우 페이지 RPM은 ($10/500) * 1000 또는 20달러입니다. 다시 말해, 1000페이지의 뷰를 제공할 수 있다면 약 20달러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 RPM = (예상 수입/페이지 뷰)*1000

(구글은 eCPM이라는 용어도 사용하는데 이는 RPM과 같은 의미를 갖고있습니다.)

 

[Section]  페이지 RPM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CTR(클릭률)

CTR은 '클릭률'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광고주는 CTR을 측정하여 N회 노출에 대해 광고에서 얻을 수있는 클릭 수를 파악합니다. 따라서 웹 사이트에서 100 회의 노출에 대해 5 회의 클릭이 발생했다면 CTR은 5 %입니다. CTR이 높을수록 페이지 RPM이 높아집니다.

 

CPC(클릭 당 비용)

CPC는 '클릭 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광고주가 클릭에 대해 지불 할 의사가있는 금액을 나타냅니다. 광고 내용, 문맥 및 틈새 시장에 따라 다릅니다.

  • CTR, CPC 높게 유지하는 방법?

양질의 콘텐츠를 게시 (지속적인 수익원)

적합한 광고 게재 위치 (올바른 위치에 광고를 게재 조회 가능성 증가

광고관련성 독자공감(타겟팅 기준 확인 최적화)

  • 프로그램된 방식으로 광고를 게재하는 경우 타겟팅이 자동으로 처리됩니다.

 

[Section]  페이지 RPM을 높이는 방법?

CPC와 CTR을 높이면 페이지 RPM이 향상

광고 크기 형식 사용

사이트 최적화

고급 광고 새로 고침 방법 구현 

1. 올바른 형식 사용

2. 적절한 광고 크기 활성화

3. 사용자 경험 최적화

 

[Google] Adsense 도움말

페이지 RPM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페이지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

((0.15 / 25) * 1,000).

 

1000회 노출당 수익(RPM)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

((0.15 / 25) * 1,000). 45,000회의 광고 노출에서 180달러의 수입이 예상되면 광고 …

유입경로 RPM

1000회 유입경로 노출당 광고 수익은 유입경로 요청에서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수입을 발생한 유입경로 노출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광고 RPM

1,000회 노출당 광고 수익(RPM)은 추정 수익을 발생한 광고 노출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광고 RPM = (예상 수입 / 노출수) * 1000.


노출 RPM

1000회 노출당 노출 수익(RPM)이란 1000회 노출당 평균 수입을 말합니다. Impression RPM = (Estimated earnings / Impressions) * 1000.

광고 형식

1,000회 노출당 수익(RPM) · 1사분위 · 3사분위 · 감소율 · 검색 · 검색 스타일 분류 · 검색 CTR · 검색 RPM · 검색창 · 게시자 ID · 게재 방식 분류 · 게재된 광고 …


유입경로 클릭수

유입경로 요청 수


스크롤해야 볼 수 있는 부분

호스트 파트너 웹사이트

광고 레이아웃 코드 (AdSense 광고 코드)



[계정 문제 해결]

[수입 감소]

수입 감소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수입에 영향을 주는 주요 측정항목을 알아보는 것입니다. 여러 요소가 수익에 영향을 미치지만 일반적으로 클릭당비용(CPC), CTR 및 노출수 등의 측정항목이 중요합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주요 측정항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근본적인 수입 감소 원인을 찾는 방법을 살펴보세요.

수입 감소 체크리스트

 

[광고 게재]

애드센스 광고 게재 문제 해결 도구를 사용하면 Google 애드센스 광고 게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사이트에서 광고 게재 문제를 수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광고 게재 문제 해결 도구

 

[정책 문제]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확인하거나 정책 센터를 방문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정책 센터에서 광고 게재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문제 해결하기를 참고하세요.

정책 관련 FAQ

 

[Google] Adsense 보고서

My(Ver.20230526)

분류:

  • 날짜

  • 사이트

  • 플랫폼

데이터 검색 또는 필터링

  • 예상 수입

  • 노출 RPM

  • 조회 가능 Active View

  • 클릭수

  • 노출수

  • CPC

  • CTR

  • 광고 CTR

  • 페이지 CTR

  • 광고 요청 CTR

  • 게재된 광고 CTR

  • 페이지 RPM

노출(맞춤보고서)

광고 단위 기준 노출수

분류

페이지RPM(View)

  • 광고 단위(D)

  • 게재 방법

  • 게재된 광고 소재

  • 광고 네트워크

  • 광고 크기

  • 광고 크기

  • 광고 형식

  • 맞춤 검색 스타일

  • 요청된 형식

  • 입찰 유형

  • 타겟팅 유형

  • 국가(페이지RPM)

  • 날짜(페이지RPM)


  • 사이트(페이지RPM)

  • 인증된 사이트(페이지RPM)

  • 월(페이지RPM)

  • 주(페이지RPM)

  • 콘텐츠 플랫폼(페이지RPM)

    • Wab

  • 플랫폼(페이지RPM)

    • 데스크톱

    • 고급형 휴대기기

  • 페이지 URL(페이지RPM)

  • URL 채널(페이지RPM)

  • 맞춤 채널(페이지RPM)

  • 제품(페이지RPM)

My 추가분류 : 날짜 | 사이트 | 플렛폼

 

측정항목

권장

  • 예상 수입

  • 페이지뷰

  • 페이지 RPM

  • 노출수

  • 노출 RPM

  • CTR

  • 조회 가능 Active View

  • 평균 조회 가능 시간

  • 측정 가능 Active View

고급검색

  • 총 노출

  • 클릭수

  • CPC

  • 페이지 CTR

  • 광고 요청

  • 광고 요청 CTR

  • 광고 요청 RPM

  • 게재 비율

  • 게재된 광고 요청

  • 게재된 광고 CTR

  • 게재된 광고 RPM

  • 노출당 광고

  • 광고 CTR

  • 광고 노출수

  • 광고 RPM

  • 유입경로 요청 수

  • 유입경로 노출수

  • 유입경로 클릭수

  • 유입경로 RPM

세션

  • 광고 세션당 페이지 조회수

  • 광고 세션당 노출수

  • 광고 세션 시간

  • 광고 세션

  • 측정 가능 광고 세션

  • 광고 세션 RPM

선택한 측정항목


기본측정항목(D)

  • 예상 수입

  • 노출수

  • 노출 RPM

  • 조회 가능 Active View

  • 클릭수


분류에 따라 선택가능

  • 페이지 RPM

 

전체 계정 일별 보기

날짜 기준 예상 수입

사이트

사이트별 실적

콘텐츠 플랫폼

플랫폼 및 콘텐츠 플랫폼 기준 예상 수입

국가

국가별 광고 실적

광고 단위

광고 단위 기준 예상 수입

플랫폼

플랫폼 기준 예상 수입

제품

제품 기준 예상 수입

전체 계정 주별 보기

주 기준 예상 수입

전체 계정 월별 보기

월 기준 예상 수입

맞춤 채널

맞춤 채널 기준 예상 수입

맞춤 검색 스타일

맞춤 검색 스타일 기준 예상 수입

URL 채널

URL 채널 기준 예상 수입

인증된 사이트

인증된 사이트 기준 예상 수입

게재된 광고 소재

게재된 광고 소재 기준 예상 수입

광고 형식

광고 유형별 실적

광고 크기

광고 크기 기준 예상 수입

타겟팅 유형

타겟팅 유형 기준 예상 수입

입찰 유형

입찰 유형 기준 예상 수입

광고 네트워크

광고 네트워크 기준 예상 수입

광고 세션

날짜 기준 예상 수입

인기 페이지

인기 페이지에서 발생한 수입

 

[My] Tip

[My] 수익구조 개선

  1. 갑자기 광고수익이 줄어들었음

  2. 대처방법 찾아보자

  3. 문제가 무엇인지 분석하자

 

Google 애널리틱스

 

기존 유니버설 애널리틱스(UA) 속성의 일부 설정은 이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에 자동으로 추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을 자동으로 추가하지 않으려면 연결된 UA 속성의 설정 어시스턴트로 이동하세요.

 

  •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 ID가 측정 ID로 변경된다.

  • 블로그설정에서 

    • 유니버설 애널리틱스(UA) 속성

    • [GA4] 설정 어시스턴트를 사용하여 GA4 속성 구성하기

      • UA-1350309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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