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초보자 Ad Manager 뭐지? (Adsense, AdMob)

Ad Manager 뭐지? (Adsense, AdMob)

애드센스(Adsense)

애드몹(Admob)

애드매니저(Ad Manager)

웹사이트 블로그 또는 앱에 광고를 판매하는 필요한 구글에서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나에게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차이점]

Google Ad Manager
(광고 플랫폼)

Google 애드센스
(광고 네트워크)

Google AdMob
(광고 플랫폼)

Google AdMob
(광고 네트워크)

유형

웹 + 앱

직접 판매

광고 협상

아니요

아니요

페이지 태그

해당 사항 없음

해당 사항 없음

네트워크 광고 경쟁 설정

아니요

아니요

광고 게재

활동 보고

해당 사항 없음

결제

관리, 청구, 지불

금액 수집

아니요

아니요

애드센스(Adsense)

애드센스는

광고 네트워크 역할을 하며, 광고주 수요를 찾고 광고 인벤토리를 설정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애드센스는 광고 솔루션을 더욱 자동화하고,

소규모 전담 광고 관리팀을 보유하고 싶어 하는 게시자에게 가장 적합합니다.

다음이 필요한 경우 애드센스가 권장됩니다.

  • 웹사이트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곳

    • 블로그

    • 포럼

    • 온라인 서비스(특히 애드센스에서 실적이 높음)

  • 빠른 광고 게재 구현 방법이 필요한 경우

  • 애드센스(Adsense)

    • 광고 인벤토리 최적화

    • 자동 광고 수익 극대화

  • 액세스 가능한 실적 보고서가 필요한 경우

애드몹(Admob)

AdMob은

  •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

  • 활용 가능한 분석 정보를 얻고

  • 앱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자 하는

  • 모바일 개발자를 위한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및 수익 창출 플랫폼

네트워크 AdMob 사용

  • 전 세계에 광고를 게재

  • 모바일 앱으로부터 수익을 창출

여러 광고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개발자를 위해 모든 타사 네트워크 파트너의 광고 수익을 극대화해주는 수익 창출 플랫폼입니다.

다음이 필요한 경우 AdMob이 권장됩니다.


  • 브랜드 안전성을 위해 강력한 관리 기능을 갖춘 고성능 모바일 앱 광고 형식에 액세스

  • 폭포식 구조 미디에이션 및 입찰을 통해 Google 및 타사 네트워크 전체에서 광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솔루션

  • Firebase용 Google 애널리틱스를 통해 광고 실적 및 사용자 참여도를 전체적으로 파악

  • 광고 네트워크 최적화와 같은 기능으로 일상 업무를 간소화하는 자동 도구

  • 스마트 자동 분류를 통해 사용자 행동을 기반으로 인앱 구매와 광고 기반 수익원 간의 균형을 유지하는 솔루션

애드매니저(Ad Manager)

Google Ad Manager

  • 상당한 규모의 직접 판매를 진행

  • 대규모 게시자를 위한 광고 관리 플랫폼

Ad Manager

  • 상세한 관리 기능을 제공

  • 애드센스, Ad Exchange, 타사 네트워크 및 타사 광고 거래소를 비롯한 여러 광고 거래소와 네트워크를 지원

Ad Manager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적합합니다.


  • 모든 인벤토리 유형(웹사이트, 모바일 앱, 동영상, 게임)에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하나의 중심 장소가 필요한 경우

  • 구매자의 직거래를 통해 얻는 광고 수익의 상당 부분을 관리하려는 경우

  • 광고 인벤토리 경쟁에 타사 네트워크를 사용하려는 경우

  • 세부적인 통계를 얻기 위한 더욱 수준 높은 보고서가 필요한 경우

[물음] ?

'Ad Manager가 더 높은 품질의 광고를 게재한다'

사실이 아닙니다.

애드센스, AdMob, Ad Manager 게시자는 동일한 프리미엄 Authorized Buyers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세 가지 플랫폼에서 고품질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물음] ?

'Ad Manager는 애드센스의 프리미엄 버전이다'

사실이 아닙니다.

Ad Manager는 애드센스 및 AdMob과는 다른 제품입니다. Ad Manager는 통합 플랫폼으로, 세부적인 인벤토리 관리 시스템 및 기타 기능을 제공하여 데스크톱, 모바일 웹, 앱 전체에서 직접 판매, 타사 네트워크 및 프로그래매틱 수요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웹사이트 또는 앱에서 수익을 창출

나에게 필요한 Google 제공하는 솔루션 어떤것을 사용해야하나?

[권장 1]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초보자용 애드센스(Adsense)를 최우선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권장 2] 모바일 앱을 제작 운영한다면 중급자용 애드몹(Admob)을 사용하세요.


[권장 3] 광고 협상 직접 판매한다면 전문가용 애드매니저(Ad Manager)을 사용하세요.

Ad Manager와 애드센스의 기능 간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능

Ad Manager

애드센스

우선 거래

거래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구매자와 고정 CPM으로 우선 거래를 설정하거나 여러 구매자에게 최저 가격이 설정된 비공개 입찰을 실행할 수 있음

우선 거래를 설정할 수 없음

필터링 및 차단

계정 수준 필터링:

  • Google 인증 공급업체 차단

  • URL 차단

  • 일반 카테고리 차단(사용 언어가 지원되는 경우)

  • 민감한 카테고리 차단

  • 광고 심사 센터: 여러 광고주가 제출한 광고를 심사 후 승인/거부 결정

  • 광고주 차단

  • 광고 기술 차단

  • 쿠키 및 데이터 사용 차단

차단 규칙 필터링:

  • Google 인증 공급업체 차단

  • URL 차단

  • 일반 카테고리 차단(사용 언어가 지원되는 경우)

  • 민감한 카테고리 차단

  • 광고주 차단

  • 쿠키 및 데이터 사용(Google 이외 수요) 차단

  • 사용자 기반 데이터(Google 수요 소스) 차단

다음을 선택 가능:

  • 민감한 카테고리

  • 광고 기술

보호 조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계정 수준 필터링:

  • Google 인증 공급업체 차단

  • URL 차단

  • 일반 카테고리 차단(사용 언어가 지원되는 경우)

  • 민감한 카테고리 차단

  • 광고 심사 센터: 여러 광고주가 제출한 광고를 심사 후 승인/거부 결정

보고

게시자가 정의한 기준에 따라 보고서를 만들거나 제공되는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는 유연한 보고 기능

표준 보고 기능(예: '사이트', '광고 단위', '광고 크기')

구매자/광고주

같은 구매자와 광고주에 액세스 가능:

  • Google Ads 광고주

  • Ad Manager 구매자(Google 인증 공급업체). 구매자가 비인증 공급업체(권장되지 않음)를 사용하는 경우 Ad Manager 게시자만 이 인벤토리에 액세스할 수 있음

같은 구매자와 광고주에 액세스 가능:

  • Google Ads 광고주

기술 공급업체 권한

Ad Manager에서는 모든 공급업체 및 게시자가 원하는 공급업체를 차단할 수 있음

대부분의 공급업체가 허용되나, 게시자에게는 공급업체를 차단하는 옵션이 제공되지 않음

동적 할당

Google Ad Manager의 동적 할당

Google Ad Manager의 동적 할당

수익 지급

Google에서 지급함. 현재 잔액이 지급 기준액에 도달하면 다음 달 말에 지급금이 지급됨.

Google에서 지급함. 당월 말까지 현재 잔액이 지급 기준액에 도달하면 21일의 지급 처리 기간이 시작되며, 이 처리 기간 경과 후 지급금이 지급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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