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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sense] 2024 ‘수익 공유 구조 변화’와 ‘CPM(노출당 지불)으로 변화’ (CPC 문제발생 / 해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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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ycolor [Adsense] 2024 ‘수익 공유 구조 변화’와 ‘CPM(노출당 지불)으로 변화’ (CPC 문제발생 / 해결방법)   [문제발생] 나만 발생한 문제가 아니었다 (자세히 알아보자) CPC 단가가 줄어든다. 입찰 유형 CPC 입찰가 (Cpc 0%) 전혀 발생하지 않고 있음 기준일 2월 2일 CPM 입찰가 (Cpm 100%) 차단 관리 설정의 문제 인것 같아 모두 원 위치 하지만 지속적으로 문제 발생 애드센스 광고 매칭 문제 나만 발생한 문제가 아님 > 애드센스 포럼에 유사한 글이 많음 > 아직 해결방법은 못찾았지만  브랜드 안전성의 모든 셋팅을 디폴트 상태로 재 설정하여도 미해결됨   [커뮤니티] 애드센스 광고 매칭문제 최근 30일 이내 발생한 문제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매

[Tip] 애드센스 CPC 수익증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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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sense] 애드센스 CPC 수익증대 (Organize)

CPC와 CTR을 올려야 수익이 상승

CPC를 올리는 방법

  • 광고 갯수 줄이기

  •  광고에 대한 글을 쓰기

  •  애드센스 CPC 높은 키워드 쓰기

  •  쓸데없는 광고 차단

  •  티스토리말고 워드프레스 이용

[광고 갯수 줄이기]

[사이드 레일 광고]

  • 클릭률이 현저히 떨어지는 사이드 레일 광고

  • 모바일에서는 노출 또한 되지 않습니다.

  • 광고의 개수를 늘리는 주범

[애드센스 계정] 광고 설정 방법

  1.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 합니다.

  2. 광고를 클릭합니다.

  3. 내 사이트가 모두 나와 있는 표에서 사이트 옆의 수정 수정 을 클릭합니다. 사이트가 광고 설정 미리보기에서 열립니다.

[인 페이지 광고] 

  • 너무 많은 본문광고 줄이기(인 페이지광고)

  • 광고 개수가 많으면 CPC가 줄어든다는 논리하에 적당히 조절

  • 자동 광고 수는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이 되는 값을 찾아야합니다.

  • 중간정도로 하고 있지만 대부분은 수동광고

 

 

 

[광고에 대한 글을 쓰기]

[ 광고 심사 센터 ]

Adsense > 브랜드 안정성 > 콘텐츠 > 광고 심사 센터

  • 현재 뜨고 있는 광고에 대한 정보를 확인

  • 글로 써도 괜찮아 보이는 키워드를 추출

  • 작성된 글에 트래픽이 발생하면 해당 광고가 뜨게 되고 CTR이 올라갑니다.

  • 높은 CTR 유지

  • 광고 효과가 좋은 사이트로 인식 CPC도 같이 올라가게 된다

 

 

[애드센스 CPC 높은 키워드 쓰기]

[KeyWord] 단가가 높은 주제별 광고

  • 글을 쓸 때 그냥 애드센스 CPC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쓰면 됩니다.

  • CPC 단가 높은 주제

    • 금융

    • 인테리어 조경

    • 부동산

    • 건강

    • 미용 및 피트니스

  • 애드센스 주제별 단가정보

[애드센스 주제별 단가]

[BEST5]
[WORST5]

금융

인테리어 및 조경

부동산

건강

미용 및 피트니스

도서 및 문학

뉴스

게임

예술 엔터테인먼트

과학

[애드센스 주제별 단가 비교]

금융

$15,012

인테리어 및 조경

$11,028

부동산

$10,002

건강

$9,462

미용 및 피트니스

$9,390

사업

$8718

쇼핑

$8124

식음료

$7044

참고자료

$6840

인터넷 및 통신

$6738

애완동물 및 동물

$6690

자동차

$6378

컴퓨터 및 전자제품

$6336

취미 레저

$6324

사법 및 정부 기관

$6192

여행

$5820

온라인 커뮤니티

$4734

취업 교육

$4272

스포츠

$4260

인물 사회

$4122

과학

$4002

게임

$3480

예술 엔터테인먼트

$3480

뉴스

$2010

도서 및 문학

$1296

 

 

[쓸데없는 광고 차단]

[ 광고 심사 센터 ]

Adsense > 브랜드 안정성 > 콘텐츠 > 광고 심사 센터

  • 절대 클릭할 것 같지 않은 광고들을 차단

    • 웹툰, 게임

    • 같은 티스토리 주소로 된 광고

[Key] Organize

[광고 검색]

텍스트

일치하는 광고문안 또는 도착 URL이 있는 광고를 찾습니다.

클릭 문자열

추적 URL을 기준으로 광고를 검색합니다.

[광고 필터링]

게시자 도메인

광고가 게재된 사이트를 기준으로 광고를 필터링합니다.

최신 광고

최근 1~30일 동안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를 필터링합니다.

광고 네트워크

특정 광고 네트워크의 광고를 필터링합니다. 참고: 이 필터는 실시간 입찰(RTB)의 광고만 표시하므로 '언어' 필터와 조합할 수 없습니다.

광고 소재 ID

고유 식별자를 기준으로 광고를 필터링합니다.

일반 광고 카테고리

일반 카테고리 또는 하위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광고를 필터링합니다.

언어

광고에 사용된 것으로 감지된 언어를 기반으로 필터링합니다.

애드센스 시스템에서는 광고 언어를 식별하기 위해 광고의 방문 페이지는 물론 광고의 콘텐츠 등 다양한 요소를 확인합니다. 따라서 곧 게시자가 필터링한 언어와 다른 언어로 작성된 이미지 또는 텍스트가 광고와 함께 표시될 수 있습니다. 목록은 언어별로 해당 언어가 사용된 광고의 비율에 따라 정렬됩니다. 참고: 이 필터는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GDN)의 광고만 표시하므로 '광고 네트워크' 필터와 조합할 수 없습니다. 

크기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의 크기에 따라 필터링합니다. 목록은 광고의 크기별로 해당 크기가 사용된 비율에 따라 정렬됩니다.

광고 유형

이미지, 텍스트 또는 리치 미디어 광고를 기준으로 필터링합니다.

일부 필터링 옵션은 검색창에 입력을 시작하고 검색 내용이 무엇인지 감지되기 전까지 숨겨져 있습니다.

참고: 

Google 시스템은 광고를 자동으로 분류하며, 광고주가 분류한 카테고리는 신뢰하지 않습니다. Google에서는 기술적 조치를 통해 가능한 카테고리에서 광고를 최대한 필터링하지만, 관련 광고가 100% 필터링된다고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광고에서 5개 언어(영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일본어)가 사용되고, 각 언어의 비중은 영어(20), 스페인어(40), 이탈리아어(25), 포르투갈어(5), 일본어(10)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경우 목록에는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영어, 일본어 및 포르투갈어 순서(내림차순)로 언어가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이용]

  • 워드프레스가 CPC가 훨씬 높게 잡힙니다.

  • 3배 정도의 차이

  • 방문자 수 대비 수익은 워드프레스가 더 많이 잡힐 때가 있습니다.

  • 같은 주제의 블로그를 운영하였을 때 티스토리보다 워드프레스가 애드센스 CPC가 높은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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