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실적 - 클릭당 비용(CPC) 광고 허용 차단 관리 조치방법
CPC계산 방법 / CPC로 인한 수입 감소 / 요인 / 조치 / 최적화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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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정에 로그인하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화면은 예상 및 최종 수입과 계정 실적 개요가 있는 홈 페이지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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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Home) | 계정의 기본 보기 페이지로, 수입 및 실적에 대한 기본 정보가 표시 | 
| 수입 정보 | 예상 수입' 섹션에서는 오늘 현재까지, 어제, 이번 달 현재까지 및 지난달에 대한 예상 수입을 빠르게 확인. | 
| 정보 카드 | 양방향 카드로 구성 고정 및 정렬 관련 정보를 원하는 위치에 표시 할 수 있다. 보고서 보기 클릭하면 실적 보고서를 탐색할 수 있다. | 
 
[정보 카드] 실적
  
| 이 카드에는 사용자가 사이트를 보는 빈도와 광고를 클릭하는 빈도, 각 방문에서 발생하는 수익,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발생하는 수익 등의 주요 보고서 측정항목이 요약되어 있습니다. 주요 실적 측정항목을 과거 기간과 비교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측정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페이지뷰 | 사용자가 Google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발생 | 
| 페이지 RPM | 페이지 조회 1,000회당 평균 수. | 
| 노출수 |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웹사이트에 게재되면 노출 1회로 집계. | 
| 클릭수 |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 | 
| CPC | 클릭당비용(CPC)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하는 금액. | 
| 페이지 CTR | 페이지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 | 
 
 
[Info] CPC 계산법 / 클릭당 비용(CPC, Cost Per Click)이란?
 
  
|  클릭당 비용(CPC, Cost Per Click)  | 
| 디지털 기기 사용자가 유료 온라인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해야 하는 금액을 의미하는 용어입니다. | 
 
 
     
|  [광고비 지표]  |  비용 산정 조건  |  마케팅 목적  |  측정  | 
| CPC (Cost Per Click) | 클릭당 비용 | 전환률 | 클릭 수 | 
| CPM (Cost Per Mille) | 노출 1,000회당 비용 | 인지도 | 노출 수 | 
| CPA (Cost Per Action) | 유저 행동 유입 단가 | 설치 유입  특정레벨 통과 회원가입 인앱구매 | 앱 활동 | 
| PPC (Pay Per Click) | 클릭당 지불 | 검색 목록  최상위 노출 | 웹사이트 앱 리디렉션 | 
 
 
   
|  CPC 계산 방법  | 
| CPC =  | 광고 지불 금액 | 
| 측정된 클릭수 | 
 
 
   
|  호텔스닷컴 (Hotels.com)  | 
| $0.25 =  | $5,000 | 
| 20.000번 클릭 | 
 
 
    
|  Google Ads CPC 계산 방법  | 
| 실제 CPC =  | $0.1 + | 경쟁사 광고 순위 | 
| 광고 품질 평가 점수 | 
 
 
    
| [품질 평가] | 점수 | 신용 점수처럼 생각하면 됩니다. 신용 점수가 신용 카드 신청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것처럼 품질 평가 점수도 CPC에 영향을 미칩니다.  | 
| 요소 | 키워드 관련성 클릭률(CTR) 이전 성과  랜딩 페이지 품질 및 관련성 | 
 
 
  
| 입찰가와 품질 평가 점수가 높을수록 광고가 적절한 잠재고객 앞에 게재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실제 클릭당 비용인 CPC는 최대 입찰가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최대 입찰가와 같거나 낮을 수는 있지만 절대 높을 수는 없습니다. | 
 
 
    
| [광고 순위] | 검색 | 노출되는 위치를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 
| 요인 | 입찰 시점의 광고 품질 입찰가 금액 경쟁사 대비 광고 게재 순위 | 
 
 
    
|  Google Ads CPC 계산 방법  | 
| 구글 CPC =  | $0.01 + | 바로 아래 광고주의 광고 순위 | 
| 광고 품질 평가 점수 | 
 
 
      
|  광고주  |  최대 입찰가  |  품질 평가 점수  |  광고 순위  |  실제 구글 CPC  | 
| 광고주1 | $3.00 | 4.0 | 18 | 16/8 + $0.01 = $2.01 | 
| 광고주2 | $5.00 | 3.0 | 16 | 10/8 + $0.01 = $1.67 | 
| 광고주3 | $6.00 | 2.0 | 10 | 6/8 + $0.01 = $1.51 | 
| 광고주4 | $8.00 | 1.0 | 6 | 가장 높은 CPC | 
 
 
  
| 클릭당 비용은 업계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법률 서비스 키워드 광고 CPC는 높은편입니다. 보험과 같은 금융 및 기타 전문 서비스 또한 그에 버금가는 높은 비용을 요구합니다. 상대적으로 틈새 시장이기 때문에 키워드에 대한 경쟁이 치열합니다. 
 광고 순위, 품질 평가 점수, 최대 입찰가를 합산하여 CPC가 결정됩니다.  | 
 
 
  
| 평균 CPC는 얼마일까요?  | 
| CPC는 업종과 형식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Google 및 기타 검색 네트워크의 평균 CPC는 2.32 달러인 반편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평균은 0.58 달러입니다.  
 앞서 법률 및 기타 전문 서비스에 대한 키워드는 경쟁력이 있고 틈새 시장이라는 요인으로 인해 가장 높은 비용이 든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런 분야는 CPC가 30 달러 이상이 나옵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 사이에서도 비용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트위터의 평균 CPC는 0.38 달러이지만 유튜브에서는 3.21 달러로 트위터의 10배에 달합니다.  
 이러한 가격 차이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동영상 광고를 보는 사용자는 구매할 확률이 6배 더 높습니다. 따라서 잠재고객이 광고에 가장 많이 참여할 수 있는 위치와 클릭으로 전환이 생길 확률을 고려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 광고 | - | 평균 CPC | 
| Google  검색  | 네트워크 | $2.32 | 
| 디스플레이 | 네트워크 | $0.58 | 
 
 
    
| 광고 업종 | 형식 | 평균 CPC | 
| 법률 및 기타 전문 서비스  | 키워드 경쟁력, 틈새 시장 요인 (가장 높은 비용) | $30.00 이상 | 
| 소셜 미디어 플랫폼 | 트위터 | $0.38 | 
| 유튜브(동영상 광고) | $3.21 | 
 
 
  
| CPC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 | 
| 1. 광고 품질 평가 점수를 높이세요 2. 잠재고객 및 키워드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세요 3. 광고 도달범위를 넓히세요 4. 주요 기준에 따라 입찰가를 조정하세요 | 
 
[CPC] 수입이 감소 조치
    
| CPC 하락으로 인해 수입이 감소한 경우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조치 CPC에 영향을 미치는 몇 가지 요인 | 
| 요인 | 조치 | 결과 | 
| 필요하게 광고를 차단하고 있지 않은지 확인. 광고주, 광고 네트워크, 일반 카테고리 또는 민감한 카테고리를 너무 많이 차단할 경우. 일부 광고주만 게시자의 인벤토리에 대한 입찰에 참여하므로 CPC가 감소. | 광고 허용  차단 관리 | CPC CTR 개선 | 
| 예 : 학생들을 위한 사이트 트래픽 감소 한다. 계절에 따라 광고주의 입찰가가 달라질 수 있다.  CPC는 매 분기가 시작될 때 감소할 수 있다. | 사이트 카테고리 업종 설정  | 광고 입찰 기본 원리 이해 | 
| 광고 코드를 업데이트하여 고정 크기의 광고 단위에서 반응형 광고 단위로 전환. | 광고 크기  최적화 설정 | CPC CTR 개선 | 
| 페이지에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표시 잠재적으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려면 페이지에 기본 광고 단위 (피드 내, 기사 내) 를 표시 . | 네이티브  광고 단위 표시 | 수익 증대 | 
 
[ETC]
    
| 차단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광고 심사 센터에서 최대 노출수 기준으로 정렬 | 외국어 광고 차단 | CPM 입찰가 증가 | 
 
 
  
| [ 광고 심사 센터 ]  | 
| Adsense > 브랜드 안정성 > 콘텐츠 > 광고 심사 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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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주제별 단가]
   
| [BEST5] | [WORST5] | 
| 금융 인테리어 및 조경 부동산 건강 미용 및 피트니스 | 도서 및 문학 뉴스 게임 예술 엔터테인먼트 과학 | 
 
 
[G] Adsense 고객센터 (Support)
 
  
| [CPC로 인해 수입이 감소함] | 
| CPC는 시장 중심적이며 키워드에 입찰하는 광고주, 지불할 의사가 있는 CPC 값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달라집니다. CPC 하락으로 인해 수입이 감소한 경우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 [youtube] Google 애드센스 CPC에 영향을 미치는 세 가지 요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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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하지 않은 광고를 차단하고 있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너무 많은 광고주, 광고 네트워크, 일반 또는 민감한 카테고리를 차단하면 인벤토리에 대한 경매 입찰에 참여하는 광고주가 줄어들기 때문에 CPC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광고 허용 및 차단에 대한 가이드 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계절성은 광고주의 입찰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매 광고주는 매출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는 특정 시기에 입찰가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CPC는 매 분기 초에 하락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의 업종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예를 들어, 귀하의 사이트가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면 여름에는 트래픽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해야 합니다.
 광고 경매의 작동 방식 과 이러한 유형의 변경이 귀하의 수입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 코드를 업데이트하여 고정 크기 광고 단위를 반응형 광고 단위 로 전환하세요. 또는 광고 코드를 업데이트할 수 없는 경우 광고 크기 최적화 설정을 켜세요 . 이렇게 변경하면 CPC와 CTR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잠재적으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려면 페이지에 기본 광고 단위 (피드 내, 기사 내) 를 표시하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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