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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sense] 실적 - 클릭당 비용(CPC) | 광고 허용 | 차단 관리 | 요인 조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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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sense] 실적 - 클릭당 비용(CPC) 광고 허용 차단 관리 조치방법
CPC계산 방법 / CPC로 인한 수입 감소 / 요인 / 조치 / 최적화 설정
Google Adsense > 홈 (Home) |
계정에 로그인하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화면은 예상 및 최종 수입과 계정 실적 개요가 있는 홈 페이지입니다. |
|
홈(Home) |
계정의 기본 보기 페이지로, 수입 및 실적에 대한 기본 정보가 표시 |
수입 정보 |
예상 수입' 섹션에서는 오늘 현재까지, 어제, 이번 달 현재까지 및 지난달에 대한 예상 수입을 빠르게 확인. |
정보 카드 |
양방향 카드로 구성 고정 및 정렬 관련 정보를 원하는 위치에 표시 할 수 있다. 보고서 보기 클릭하면 실적 보고서를 탐색할 수 있다. |
[정보 카드] 실적
이 카드에는 사용자가 사이트를 보는 빈도와 광고를 클릭하는 빈도, 각 방문에서 발생하는 수익,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발생하는 수익 등의 주요 보고서 측정항목이 요약되어 있습니다. 주요 실적 측정항목을 과거 기간과 비교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측정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페이지뷰 |
사용자가 Google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발생 |
페이지 RPM |
페이지 조회 1,000회당 평균 수. |
노출수 |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웹사이트에 게재되면 노출 1회로 집계. |
클릭수 |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 |
CPC |
클릭당비용(CPC)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하는 금액. |
페이지 CTR |
페이지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 |
[Info] CPC 계산법 / 클릭당 비용(CPC, Cost Per Click)이란?
클릭당 비용(CPC, Cost Per Click) |
디지털 기기 사용자가 유료 온라인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해야 하는 금액을 의미하는 용어입니다. |
[광고비 지표] |
비용 산정 조건 |
마케팅 목적 |
측정 |
CPC (Cost Per Click) |
클릭당 비용 |
전환률 |
클릭 수 |
CPM (Cost Per Mille) |
노출 1,000회당 비용 |
인지도 |
노출 수 |
CPA (Cost Per Action) |
유저 행동 유입 단가 |
설치 유입 특정레벨 통과 회원가입 인앱구매 |
앱 활동 |
PPC (Pay Per Click) |
클릭당 지불 |
검색 목록 최상위 노출 |
웹사이트 앱 리디렉션 |
CPC 계산 방법 |
|
CPC = |
광고 지불 금액 |
측정된 클릭수 |
호텔스닷컴 (Hotels.com) |
|
$0.25 = |
$5,000 |
20.000번 클릭 |
Google Ads CPC 계산 방법 |
||
실제 CPC = |
$0.1 + |
경쟁사 광고 순위 |
광고 품질 평가 점수 |
[품질 평가] |
점수 |
신용 점수처럼 생각하면 됩니다. 신용 점수가 신용 카드 신청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것처럼 품질 평가 점수도 CPC에 영향을 미칩니다. |
요소 |
키워드 관련성 클릭률(CTR) 이전 성과 랜딩 페이지 품질 및 관련성 |
입찰가와 품질 평가 점수가 높을수록 광고가 적절한 잠재고객 앞에 게재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실제 클릭당 비용인 CPC는 최대 입찰가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최대 입찰가와 같거나 낮을 수는 있지만 절대 높을 수는 없습니다. |
[광고 순위] |
검색 |
노출되는 위치를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
요인 |
입찰 시점의 광고 품질 입찰가 금액 경쟁사 대비 광고 게재 순위 |
Google Ads CPC 계산 방법 |
||
구글 CPC = |
$0.01 + |
바로 아래 광고주의 광고 순위 |
광고 품질 평가 점수 |
광고주 |
최대 입찰가 |
품질 평가 점수 |
광고 순위 |
실제 구글 CPC |
광고주1 |
$3.00 |
4.0 |
18 |
16/8 + $0.01 = $2.01 |
광고주2 |
$5.00 |
3.0 |
16 |
10/8 + $0.01 = $1.67 |
광고주3 |
$6.00 |
2.0 |
10 |
6/8 + $0.01 = $1.51 |
광고주4 |
$8.00 |
1.0 |
6 |
가장 높은 CPC |
클릭당 비용은 업계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법률 서비스 키워드 광고 CPC는 높은편입니다. 보험과 같은 금융 및 기타 전문 서비스 또한 그에 버금가는 높은 비용을 요구합니다. 상대적으로 틈새 시장이기 때문에 키워드에 대한 경쟁이 치열합니다. 광고 순위, 품질 평가 점수, 최대 입찰가를 합산하여 CPC가 결정됩니다. |
평균 CPC는 얼마일까요? |
CPC는 업종과 형식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Google 및 기타 검색 네트워크의 평균 CPC는 2.32 달러인 반편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평균은 0.58 달러입니다. 앞서 법률 및 기타 전문 서비스에 대한 키워드는 경쟁력이 있고 틈새 시장이라는 요인으로 인해 가장 높은 비용이 든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런 분야는 CPC가 30 달러 이상이 나옵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 사이에서도 비용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트위터의 평균 CPC는 0.38 달러이지만 유튜브에서는 3.21 달러로 트위터의 10배에 달합니다. 이러한 가격 차이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동영상 광고를 보는 사용자는 구매할 확률이 6배 더 높습니다. 따라서 잠재고객이 광고에 가장 많이 참여할 수 있는 위치와 클릭으로 전환이 생길 확률을 고려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광고 |
- |
평균 CPC |
검색 |
네트워크 |
$2.32 |
디스플레이 |
네트워크 |
$0.58 |
광고 업종 |
형식 |
평균 CPC |
법률 및 기타 전문 서비스 |
키워드 경쟁력, 틈새 시장 요인 (가장 높은 비용) |
$30.00 이상 |
소셜 미디어 플랫폼 |
트위터 |
$0.38 |
유튜브(동영상 광고) |
$3.21 |
CPC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 |
1. 광고 품질 평가 점수를 높이세요 2. 잠재고객 및 키워드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세요 3. 광고 도달범위를 넓히세요 4. 주요 기준에 따라 입찰가를 조정하세요 |
[CPC] 수입이 감소 조치
CPC 하락으로 인해 수입이 감소한 경우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조치 CPC에 영향을 미치는 몇 가지 요인 |
||
요인 |
조치 |
결과 |
필요하게 광고를 차단하고 있지 않은지 확인. 광고주, 광고 네트워크, 일반 카테고리 또는 민감한 카테고리를 너무 많이 차단할 경우. 일부 광고주만 게시자의 인벤토리에 대한 입찰에 참여하므로 CPC가 감소. |
광고 허용 차단 관리 |
CPC CTR 개선 |
예 : 학생들을 위한 사이트 트래픽 감소 한다. 계절에 따라 광고주의 입찰가가 달라질 수 있다. CPC는 매 분기가 시작될 때 감소할 수 있다. |
사이트 카테고리 업종 설정 |
광고 입찰 기본 원리 이해 |
광고 코드를 업데이트하여 고정 크기의 광고 단위에서 반응형 광고 단위로 전환. |
광고 크기 최적화 설정 |
CPC CTR 개선 |
페이지에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표시 잠재적으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려면 페이지에 기본 광고 단위 (피드 내, 기사 내) 를 표시 . |
네이티브 광고 단위 표시 |
수익 증대 |
[ETC]
차단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광고 심사 센터에서 최대 노출수 기준으로 정렬 |
외국어 광고 차단 |
CPM 입찰가 증가 |
[ 광고 심사 센터 ] |
Adsense > 브랜드 안정성 > 콘텐츠 > 광고 심사 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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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 단가가 높은 주제별 광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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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주제별 단가]
[BEST5] |
[WORST5] |
금융 인테리어 및 조경 부동산 건강 미용 및 피트니스 |
도서 및 문학 뉴스 게임 예술 엔터테인먼트 과학 |
[G] Adsense 고객센터 (Support)
[CPC로 인해 수입이 감소함] |
CPC는 시장 중심적이며 키워드에 입찰하는 광고주, 지불할 의사가 있는 CPC 값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달라집니다. CPC 하락으로 인해 수입이 감소한 경우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youtube] Google 애드센스 CPC에 영향을 미치는 세 가지 요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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