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실적 - 클릭당 비용(CPC) | 광고 허용 | 차단 관리 | 요인 조치방법

[Adsense] 실적 - 클릭당 비용(CPC) 광고 허용 차단 관리 조치방법

CPC계산 방법 / CPC로 인한 수입 감소 / 요인 / 조치 / 최적화 설정

Google Adsense > 홈 (Home)

계정에 로그인하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화면은 예상 및 최종 수입과 계정 실적 개요가 있는 홈 페이지입니다.

 

홈(Home)

계정의 기본 보기 페이지로, 수입 및 실적에 대한 기본 정보가 표시

수입 정보

예상 수입' 섹션에서는 오늘 현재까지, 어제, 이번 달 현재까지 및 지난달에 대한 예상 수입을 빠르게 확인.

정보 카드

양방향 카드로 구성

고정 및 정렬 관련 정보를 원하는 위치에 표시 할 수 있다.

보고서 보기 클릭하면 실적 보고서를 탐색할 수 있다.

[정보 카드] 실적

이 카드에는 사용자가 사이트를 보는 빈도와 광고를 클릭하는 빈도, 각 방문에서 발생하는 수익,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발생하는 수익 등의 주요 보고서 측정항목이 요약되어 있습니다. 주요 실적 측정항목을 과거 기간과 비교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측정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뷰

사용자가 Google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발생

페이지 RPM

페이지 조회 1,000회당 평균 수.

노출수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웹사이트에 게재되면 노출 1회로 집계.

클릭수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

CPC

클릭당비용(CPC)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하는 금액.

페이지 CTR

페이지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

 

[Info] CPC 계산법 / 클릭당 비용(CPC, Cost Per Click)이란?

 

클릭당 비용(CPC, Cost Per Click)

디지털 기기 사용자가 유료 온라인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해야 하는 금액을 의미하는 용어입니다.

 

[광고비 지표]

비용 산정 조건

마케팅 목적

측정

CPC (Cost Per Click)

클릭당 비용

전환률

클릭 수

CPM (Cost Per Mille)

노출 1,000회당 비용

인지도

노출 수

CPA (Cost Per Action)

유저 행동 유입 단가

설치

유입 

특정레벨 통과 회원가입

인앱구매

앱 활동

PPC (Pay Per Click)

클릭당 지불

검색 목록 

최상위 노출

웹사이트 앱 리디렉션

 

CPC 계산 방법

CPC = 

광고 지불 금액

측정된 클릭수

 

호텔스닷컴 (Hotels.com)

$0.25 = 

$5,000

20.000번 클릭

 

Google Ads CPC 계산 방법

실제 CPC = 

$0.1 +

경쟁사 광고 순위

광고 품질 평가 점수

 

[품질 평가]

점수

신용 점수처럼 생각하면 됩니다. 신용 점수가 신용 카드 신청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것처럼 품질 평가 점수도 CPC에 영향을 미칩니다. 

요소

키워드 관련성

클릭률(CTR)

이전 성과 

랜딩 페이지 품질 및 관련성

 

입찰가와 품질 평가 점수가 높을수록 광고가 적절한 잠재고객 앞에 게재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실제 클릭당 비용인 CPC는 최대 입찰가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최대 입찰가와 같거나 낮을 수는 있지만 절대 높을 수는 없습니다.

 

[광고 순위]

검색

노출되는 위치를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요인

입찰 시점의 광고 품질

입찰가 금액

경쟁사 대비 광고 게재 순위

 

Google Ads CPC 계산 방법

구글 CPC = 

$0.01 +

바로 아래 광고주의 광고 순위

광고 품질 평가 점수

 

광고주

최대 입찰가

품질 평가 점수

광고 순위

실제 구글 CPC

광고주1

$3.00

4.0

18

16/8 + $0.01 = $2.01

광고주2

$5.00

3.0

16

10/8 + $0.01 = $1.67

광고주3

$6.00

2.0

10

6/8 + $0.01 = $1.51

광고주4

$8.00

1.0

6

가장 높은 CPC

 

클릭당 비용은 업계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법률 서비스 키워드 광고 CPC는 높은편입니다. 보험과 같은 금융 및 기타 전문 서비스 또한 그에 버금가는 높은 비용을 요구합니다. 상대적으로 틈새 시장이기 때문에 키워드에 대한 경쟁이 치열합니다.


광고 순위, 품질 평가 점수, 최대 입찰가를 합산하여 CPC가 결정됩니다. 

 

평균 CPC는 얼마일까요? 

CPC는 업종과 형식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Google 및 기타 검색 네트워크의 평균 CPC는 2.32 달러인 반편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평균은 0.58 달러입니다. 


앞서 법률 및 기타 전문 서비스에 대한 키워드는 경쟁력이 있고 틈새 시장이라는 요인으로 인해 가장 높은 비용이 든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런 분야는 CPC가 30 달러 이상이 나옵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 사이에서도 비용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트위터의 평균 CPC는 0.38 달러이지만 유튜브에서는 3.21 달러로 트위터의 10배에 달합니다. 


이러한 가격 차이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동영상 광고를 보는 사용자는 구매할 확률이 6배 더 높습니다. 따라서 잠재고객이 광고에 가장 많이 참여할 수 있는 위치와 클릭으로 전환이 생길 확률을 고려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광고

-

평균 CPC

Google 

검색 

네트워크

$2.32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0.58

 

광고 업종

형식

평균 CPC

법률 및 기타 전문 서비스 

키워드 경쟁력, 틈새 시장 요인

(가장 높은 비용)

$30.00 이상

소셜 미디어 플랫폼

트위터

$0.38

유튜브(동영상 광고)

$3.21

 

CPC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

1. 광고 품질 평가 점수를 높이세요

2. 잠재고객 및 키워드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세요

3. 광고 도달범위를 넓히세요

4. 주요 기준에 따라 입찰가를 조정하세요

[CPC] 수입이 감소 조치

CPC 하락으로 인해 수입이 감소한 경우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조치

CPC에 영향을 미치는 몇 가지 요인

요인

조치

결과

필요하게 광고를 차단하고 있지 않은지 확인.

광고주, 광고 네트워크, 일반 카테고리 또는 민감한 카테고리를 너무 많이 차단할 경우.

일부 광고주만 게시자의 인벤토리에 대한 입찰에 참여하므로 CPC가 감소.

광고 허용 

차단 관리

CPC CTR 개선

예 : 학생들을 위한 사이트 트래픽 감소 한다.

계절에 따라 광고주의 입찰가가 달라질 수 있다. 

CPC는 매 분기가 시작될 때 감소할 수 있다.

사이트 카테고리 업종 설정 

광고 입찰 기본 원리 이해

광고 코드를 업데이트하여 고정 크기의 광고 단위에서 반응형 광고 단위로 전환.

광고 크기 

최적화 설정

CPC CTR 개선

페이지에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표시

잠재적으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려면 페이지에 기본 광고 단위 (피드 내, 기사 내) 를 표시 .

네이티브 

광고 단위 표시

수익 증대

[ETC]

차단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광고 심사 센터에서 최대 노출수 기준으로 정렬

외국어 광고 차단

CPM 입찰가 증가

 

[ 광고 심사 센터 ] 

Adsense > 브랜드 안정성 > 콘텐츠 > 광고 심사 센터

  • 현재 뜨고 있는 광고에 대한 정보를 확인

  • 글로 써도 괜찮아 보이는 키워드를 추출

  • 작성된 글에 트래픽이 발생하면 해당 광고가 뜨게 되고 CTR이 올라갑니다.

  • 높은 CTR 유지

  • 광고 효과가 좋은 사이트로 인식 CPC도 같이 올라가게 된다

 

[CPC] 단가가 높은 주제별 광고

  • 글을 쓸 때 그냥 애드센스 CPC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쓰면 됩니다.

  • CPC 단가 높은 주제

    • 금융

    • 인테리어 조경

    • 부동산

    • 건강

    • 미용 및 피트니스

  • 애드센스 주제별 단가정보

[애드센스 주제별 단가]

[BEST5]
[WORST5]

금융

인테리어 및 조경

부동산

건강

미용 및 피트니스

도서 및 문학

뉴스

게임

예술 엔터테인먼트

과학

 

[G] Adsense 고객센터 (Support)

 

[CPC로 인해 수입이 감소함]

CPC는 시장 중심적이며 키워드에 입찰하는 광고주, 지불할 의사가 있는 CPC 값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달라집니다. CPC 하락으로 인해 수입이 감소한 경우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youtube] Google 애드센스 CPC에 영향을 미치는 세 가지 요인

 

  • 필요하지 않은 광고를 차단하고 있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너무 많은 광고주, 광고 네트워크, 일반 또는 민감한 카테고리를 차단하면 인벤토리에 대한 경매 입찰에 참여하는 광고주가 줄어들기 때문에 CPC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광고 허용 및 차단에 대한 가이드 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 계절성은 광고주의 입찰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매 광고주는 매출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는 특정 시기에 입찰가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CPC는 매 분기 초에 하락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의 업종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예를 들어, 귀하의 사이트가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면 여름에는 트래픽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해야 합니다.
    광고 경매의 작동 방식 과 이러한 유형의 변경이 귀하의 수입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광고 코드를 업데이트하여 고정 크기 광고 단위를 반응형 광고 단위 로 전환하세요. 또는 광고 코드를 업데이트할 수 없는 경우 광고 크기 최적화 설정을 켜세요 . 이렇게 변경하면 CPC와 CTR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 잠재적으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려면 페이지에 기본 광고 단위 (피드 내, 기사 내) 를 표시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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