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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sense] 2024 ‘수익 공유 구조 변화’와 ‘CPM(노출당 지불)으로 변화’ (CPC 문제발생 / 해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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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sense] 2024 ‘수익 공유 구조 변화’와 ‘CPM(노출당 지불)으로 변화’ (CPC 문제발생 / 해결방법)
 

[문제발생] 나만 발생한 문제가 아니었다 (자세히 알아보자)

  • CPC 단가가 줄어든다.

  • 입찰 유형

    • CPC 입찰가 (Cpc 0%) 전혀 발생하지 않고 있음 기준일 2월 2일

    • CPM 입찰가 (Cpm 100%)

  • 차단 관리 설정의 문제 인것 같아 모두 원 위치 하지만 지속적으로 문제 발생

  • 애드센스 광고 매칭 문제

  • 나만 발생한 문제가 아님 > 애드센스 포럼에 유사한 글이 많음 > 아직 해결방법은 못찾았지만 

  • 브랜드 안전성의 모든 셋팅을 디폴트 상태로 재 설정하여도 미해결됨

 

[커뮤니티] 애드센스 광고 매칭문제

최근 30일 이내 발생한 문제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매칭이 잘 되지 않아 수익이 현저히 감소했습니다. 3년간 이상 문제 없이 수익이 잘 나오던 계정입니다. 페이지뷰, 노출수는 오히려 증가하였으나, 페이지 RPM이 약 40%, CPC는 20%하락 페이지 CTR은 30%하락하였습니다. 총수익은 1/4로 감소하였습니다.


특정할 수 있는 몇몇 광고주들로부터 동시에 특정한 내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입찰이 되지 않는 다는 것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와 동일한 '차단관리' 옵션을 설정하고 있으며 '계정정보' 등 대부분의 옵션 또한 동일한 구성으로 운영중입니다. 

 

[Forum] 애드센스 포럼

공지

[Forum] [임시] ★ 애드센스 광고 매칭 안 되는 분들 함께 뭉쳐봐요

[Forum] CPC가 없어졌다면 무효클릭 광고 정지도 없어진게 아닐까요?

Scotty

작성일12:11

cpc가 없어진게 아니라 cpc입찰방식이 없어진 겁니다.


원래 구글은 유일하게 cpc입찰식 위주로 독보적인 매출을 가지고 있었는데, 

독과점을 맞아서 업계의 표준방식인 cpm입찰방식으로 바뀐것입니다. 


저희가 게시하는 cpc산정은 cpm으로 입찰된 광고에서도 똑같이 클릭당 수익은 발생할 수 밖에는 없습니다. 


(CPM입찰은 노출형이라서 클릭당 CPC는 발생률이 다소 적지만 수익률은 더 좋을수가 있습니다)


이전과 게시자입장의 수익 로직은 똑같습니다. 

단지 단가가 비싼 클릭형 광고주에서 들어오던 돈이 조금은 싼 단가의 노출형 광고주에게서 들어오는 것 뿐입니다.


cpm입찰은 단가가 싸서 넓은 포텐샬로 광범위한 광고를 송출하지만, 

모든 광고플랫폼이 하는 것이라서 경쟁이 치열합니다. 


cpm입찰방식으로 바뀌어서 구글은 이제 CPM 대항마인 페이스북과도 싸워야 합니다.

광고주에게 이쁨을 받으려면 더 좋은 사이트와 더 좋은 블로그를 필터링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Forum] Cpm 100% 이신분 계세요?

어제 오늘 저는 cpm만 100% 이고 cpc 수익은 제로네요.

클릭이 일어나도 전부 cpm으로 잡히는데 다른분도 그러신가요?

 

[ADSENSE] Updates to how publishers monetize with AdSense

[애드센스] 게시자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

 

[공지] ‘수익 공유 구조 변화’와 ‘CPM(노출당 지불)으로 변화’

[공지] 애드센스의 수익 구조가 2024년도부터 변화가 있을 것


댄 테일러(Dan Taylor) 글로벌 광고 담당 부사장 

2023년 11월 2일

 

[요약]

  1. 수익 분배 구조 비율 

  2. 광고의 형태

수익 분배 구조의 비율은 줄어들지만 광고의 형태는 기회가 많이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Updates to how publishers monetize with AdSense.

블로거들이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화하는 방법이 업데이트 됩니다.

 

Twenty years ago, we built Google AdSense to help publishers of all sizes make money from their websites. Our easy-to-use ad network simplified digital advertising, connecting publishers with advertisers around the world to sell their ad space. And now, every year, we pay out billions of dollars to the publishing partners in our ad network. This allows content creators to spend more time doing what they do best: creating great content.

20년 전, 우리는 모든 규모의 블로거들이 그들의 웹사이트로부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구글 애드센스를 만들었습니다. 우리의 이용하기 쉬운 광고네트워크는 블로거와 광고주를 연결해주면서 디지털 광고를 단순하고 쉽게 만들었죠. 그리고 이제, 우리는 매년 수십억 달러를 우리 광고 시스템을 이용하는 블로거와 그들의 파트너들에게 지급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이러한 노력은 블로거들이 훌륭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최선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As the advertising industry has evolved, so have the monetization choices available to publishers. Today, website owners use a combination of direct sales, ad networks and sell-side platforms to sell their ad space, often using multiple technologies simultaneously.

광고 업계가 진화함에 따라, 블로거들은 수익화할 다양한 선택지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블로거들은 그들의 블로그 내부의 광고게제 공간을 판매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직접판매, 광고네트워크, 판매측 플랫폼)’을 혼합하여 사용하고 있죠.

 

This is why we are making two changes: updating AdSense’s revenue-share structure and moving to paying publishers by impression. These changes will provide a consistent way for publishers to compare the differing fees across the various technologies they use to monetize and will provide even greater transparency into the media-buying process.

이것이 우리가 두가지 변화를 가져온 이유입니다. 애드센스 수익 공유 구조를 업데이트하고, 노출당 지급하는 방식으로 바꿉니다. 이러한 변화들은 블로거들이 ‘다양한 기술’을 사용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들을 일관되게 비교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입니다. 또한, 광고 비즈니스 과정의 투명성을 더욱 높일 것입니다.

 

Based on our tests, we don’t expect publishers to see a change in their earnings as a result of these updates.

우리의 테스트에 따르면, 이러한 업데이트로 인한 블로거의 수익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요약] 애드센스 수익 구조

광고주 > Google Ads > Google AdSense > 게시자

광고주

기업 홍보를 위해 구글에게 광고를 의뢰

Google Ads

구글 기반 네트워크(사이트)로 텍스트, 배터, 동영상 등의 광고 캠페인을 진행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광고주만을 위한 플랫폼

Google AdSense

블로그 및 웹사이트에 광고주에게서 받은 광고를 적절히 게재시켜주고 수익 창출을 도와주는 프로그램

게시자

웹사이트 및 블로그를 운영하는 자

 

1. Updating the AdSense revenue share structure

1. 애드센스 ‘수익 공유 구조’ 변화

 

For years, AdSense has been transparent about the fee we charge for our service, which is consistent with industry rates. When publishers have chosen to use AdSense to monetize their content, they have kept 68% of the revenue.

수년간, 애드센스는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투명하게 공개해 왔습니다. 그 비용은 산업 표준과 일치하죠. 블로거가 그들의 콘텐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기위해 애드센스를 선택했을 때, 블로거들은 ‘전체 수익(광고주의 총 지불 비용)’의 68%를 가져갔습니다.

 

Previously, the Google AdSense network processed fees within a single transaction. We are now splitting the AdSense revenue share into separate rates for the buy-side and sell-side. For displaying ads with AdSense for content, publishers will receive 80% of the revenue after the advertiser platform takes its fee, whether that be Google’s buy-side or third-party platforms.

지금까지, 구글 애드센스 네트워크가 ‘단일거래로 비용을 처리(전체 수익의 68%를 블로거에 분배하고, 애드센스가 나머지 32% 가져가는 방식)’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이러한 애드센스 수익 공유(애드센스가 가져가는 32%?)’를 ‘구매자 측’과 ‘판매자 측’으로 분리합니다. 콘텐츠 상에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를 게시할 때, 블로거들은 ‘광고주 플랫폼(or 구글 애즈)’이 수수료를 가져간 후(얼마나 가져가는지는 다음 문단에)의 나머지의 금액에서 80%를 가져갑니다(구글 애드센스는 20%를 가져감). 이는 ‘구글의 구매자 측(구글 애즈)’인지 제 3자 플랫폼인지는 상관이 없습니다.

 

For example, when Google Ads purchases display ads on AdSense, Google Ads will retain on average 15% of advertiser spend. There are variations because Google Ads does not take a fixed, per-impression fee, as many advertisers choose to pay based on user actions, like a click or conversion. Overall, publishers will continue to keep about 68% of the revenue.

예를들어, 구글 애즈가 애드센스에서 디스플레이 광고를 구매할 때, 구글 애즈는 광고주가 총 지출한 금액의 평균 15%를 가져갑니다. 이 비율은 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구글 애즈는 고정된 비용을 가져가겨나 혹은 노출당 얼마라는 식의 계산법으로 돈을 가져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는 많은 광고주들이 클릭이나 전환과 같은 유저 액션에 기반한 지불을 선택하기 때문입니다. 전반적으로, 블로거들은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68%의 수익을 가져갈 것입니다.

 

When advertisers use a third-party platform to purchase display ads on AdSense, publishers will keep 80% of the revenue after the third-party platform has taken its fee. Google does not control or have visibility into the fees that these third-party platforms charge advertisers or how they calculate them.

광고주가 애드센스에서 디스플레이 광고를 구매하기 위해 제 3자 플랫폼을 사용한다면, 제 3자 플랫폼이 자신들의 수수료를 가져간 후 남은 금액의 80%를 가져가게 될 것입니다. 구글은, 제 3자 플랫폼이 광고주에게서 받아가는 금액이나 그 금액을 계산하는 방식에 대해서는, 어떤 통제도 할 수 없고 알 수 도 없습니다.

 

 

[요약] 1. 애드센스 ‘수익 공유 구조’ 변화

기존에는 광고주가 광고비용 지출에 1$ 투자하면 Google Ads는 1$의 15%(고정)인 15¢의 수수료 갖고, Google AdSense는 나머지 85¢의 20%(고정) 수수료 17¢ 갖으며, 나머지 금액 68¢ (1$-15¢-17¢)를 게시자(나)가 갖게 되는 비율이었습니다.

 

수익 공유 구조 (기존)

Advertisers

Google Ads

Google Adsense

Publishers

광고비 지불

고정 수수료

고정 수수료

고정 지급

1$

15%

20%

68¢

15¢

17¢

 

수익 공유 구조 (변화)

광고주

제3의 플랫폼

구글 애드센스

게시자

광고비 지불

다양한 수수료

고정 수수료

고정 지급

1$

?%

20%

17¢

 

2. Moving to per-impression payments for publishers

2. 블로거들에게 ‘노출당 지불(CPM)’하는 방식으로의 변화

 

In addition to updating our revenue-share structure, AdSense will soon transition from primarily paying publishers per click to the display industry standard of paying per impression. This update will provide a more uniform way for paying publishers for their ad space across Google’s products and third-party platforms, helping them compare with other technology providers they use.

우리의 수익 공유 구조 업데이트와 함께, 애드센스는 ‘주로 클릭당 지급하던 방식’에서 디스플레이 광고 산업에서의 표준적인 지급방식인 ‘노출당 지급하는 방식’으로 변경합니다. 이 업데이트는 블로거들이 광고공간을 제공해주고 지불 받던 방식을 광고산업 전반 측면에서 좀 더 통일되게 만들 것입니다. 또한, 블로거들이 이용하는 다른 기술 제공업체들과의 비교를 용이하게 만들죠.

 

It’s important to note that this change will not influence the type or quantity of ads publishers can display on their websites. Publishers in our ad network are required to adhere to both our AdSense policies and the Better Ads Standards which do not allow practices like pop-ups or interruptive ads that take up the majority of the screen.

이 변화가 블로거들이 자신의 웹사이트에 게시할 수 있는 ‘광고의 종류나 양’에는 어떠한 영향도 끼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반드시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우리 광고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블로거들은 우리의 ‘애드센스 정책’과 ‘the Better Ads Standards(베터 에즈 표준)’ 를 준수해 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이 정책과 표준은 팝업광고나 스크린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방해형 광고와 같은 행위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We expect these updates to go into effect early next year. These changes do not require any action from publishers.

우리는 이 업데이트들이 내년 초에 실행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변화로 블로거들이 특별히 취해야할 행동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Advertising technology helps fund the creative and diverse content we all enjoy online. That’s why we’ve spent years investing in AdSense to help publishers of all sizes easily make money and grow. As the internet evolves, we will continue our work to contribute to the open web and the access to content that advertising supports, while continuing to simplify and provide transparency into the process.

광고 테크놀로지는, 우리 모두가 온라인을 통해 즐기는 창의적이며 다양한 콘텐츠에, 자금적 지원을 하는 것을 돕고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모든 규모의 블로거들이 수익을 창출하고 성장하도록 돕는 애드센스에, 수년간의 투자를 해오고 있는 이유입니다. 인터넷 환경이 진화함에 따라, 우리는 계속해서 웹의 개방성에 기여하고, 광고가 달리는 콘텐츠로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광고 비즈니스의 모든 과정을 심플하고 투명하게 만드는 것과 동시에 말이죠.

 

[요약] 2. 블로거들에게 ‘노출당 지불(CPM)’하는 방식으로의 변화

AdSense의 높은 수익 창출을 위해서는 CPC(클릭 방식)의 단가가 제일 높으며 주된 방식이었습니다. CPM(노출 방식) 또한 수익 창출에 도움이 되지만 매우 낮은 단가로 인해 거의 체감하지 못할 정도의 수익이지만 발생했습니다.

2024년 초

  • CPC방식을 없애고

  • CPM방식으로 전환

  • CPC에서 발생하던 단가

  • CPM으로 옮겨가지 않을까 예상

  • 자체 테스트한 결과 게시자에게 큰 수익 변화를 주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적용시점]

위의 변경 사항에 대해서 아직 구체적으로 언제부터 적용된다고 공지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위의 내용으로는 내년 초 정도에 적용할 것이라고 하고 있기 때문에 빠르면 24년 3월 이전, 늦어도 6월 이전에는 적용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대응 방법]

주 광고 형태 CPC > CPM 바뀜

  • 큰 변화는 없을 것이라고 말은 하고 있음.

  • 책임 회피식으로 다소 모호하게 언급. 

  • 테스트는 해봤지만, 뚜껑은 열어봐야 알 것 같다.

우리가 할 수 있는 부분은 거의 없다


제3자 플랫폼이 개입 > 더 많은 광고 (환영)

  • 구글애즈가 주는 광고인지

  • 제3자 플랫폼이 주는 광고인지


CPM 광고가 기존의 CPC 광고보다 메인 방식이 될 경우 

어떤 쪽이 수익이 더 나을지도 적용이 되어봐야 아는 부분이기 때문이죠.

현재 (2024년 02월 05일) 포럼의 주내용을 확인해본 결과 수익부분 반토막 사례가 많음.

참고

CPC에서 CPM으로 바뀌는 부분에 대해서는 

광고 삽입 내용을 바꾸는 등의 게시자인 우리가 해야 할일은 따로 없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냥 기존에 적용된 광고를 노출당으로 과금하는 체계로 바꾼다는 말일텐데요.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기존에 꼼수처럼 필요한 부분에 클릭될 수 있게 광고를 삽입하여 클릭을 유도했다면 노출당 광고 과금으로 바뀌는 시점에서는 많이 노출되는 것이 유리할 것이므로 기존에 방문자가 높은 포스팅에 대해 구글 애드센스가 문제삼지 않을 만한 범위 내에서 최대한 광고를 많이 삽입하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무조건 지금부터 바꾸는 것보다는 업데이트 변경이 적용되면서 생기는 수익 변화를 지켜보면서 하는 것이 좋겠죠.

 

Google 애드센스의 미래: 2024년에 CPC에서 CPM으로 전환

  • 2024년 Google 애드센스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 CPC와 CPM 모델의 차이점 이해

  • 다양한 유형의 웹사이트에 잠재적인 영향

  • 클릭률이 높은 웹사이트

  • 트래픽과 노출수가 높은 웹사이트

  • 수익성 있는 틈새시장에 있는 웹사이트

  • 클릭 유도 웹사이트

  • CPM 전환에 따른 잠재 수익 추정

  • 대체 수익화 방법 탐색

    • 제휴 마케팅

    • 스폰서 콘텐츠

    • 프리미엄 콘텐츠 또는 디지털 제품

    • Google Ad Manager

  • 적응과 실험의 중요성

  • 결론

  • 자원

[결론]

Google 애드센스가 2024년에 CPC에서 CPM으로의 대대적인 전환을 준비함에 따라 웹사이트 소유자와 게시자는 수익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영향을 이해해야 합니다. 


정확한 의미는 불확실하지만 열린 마음으로 변화에 접근하고 새로운 기회에 적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익화 전략을 다양화하고, 대체 방법을 모색하고, 고품질 콘텐츠와 청중 참여에 집중함으로써 웹사이트 소유자는 디지털 영역에서 계속해서 성공할 수 있습니다.

 

대체 수익화 방법 탐색

Google Ad Manager R&D / Tracking

[G] Ad Manager 뭐지? (Adsense, AdMo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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